오토바이센터의 손해배상 소송을 빌미로 협박

by 이재현 posted Jul 24,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사건 관련

사건유형
분류 이재현
성별 남자
생년월일 1970-01-01
연락처 010-2995-7391
직업 및 소득 대학생 신분이라 일정한 수입이 없음
사고일시 5월6일 년 시경
사고지역 부산 동래구
사고형태
수사단계
형사합의

보험회사 관련

가해차량 보험회사명 동부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가해자 보험종류 종합
책정된 과실
보험사 합의금 제시액 171만원
가해자 운전자보험

피해 정도

진단명
진단주수
수술관련
입원기간
치료비용
현재상태
사망

상담 내용

내용
5월6일 새벽 상대바이크의 안전거리 미확보로 인한 후면 추돌 사건이 있었습니다.
10:0으로 측정되어 제과실은 0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오토바이 센터에 수리를 의뢰하였습니다
센터측 말은 원래 오토바이는 보험처리가 오래걸린다하여 보험처리후 금액 청구까지 총 1달반 가량 걸렸습니다.
그리고 금액은 센터로 지급이 되었고 센터측에서도 입금을 받았고 수리를 들어 가겠다고 하였습니다.
금액만들어오면 수리는 길어도 일주일이라며 호언장담을 받고 일주일이 지난후 연락을 취하였고 자기가 휴가중이라
다음주에 연락을주겠다 라는 답을 받고 그다음주에 연락을 취하였습니다.
그렇게 여러가지 부품이 없다 바쁘다라는 이유로 일주일 일주일 계속 미뤄지다 보니 어느덧 1달하고2주째 접어드네요
그래서 전화상으로 어찌되는건디 물어봤더니 이렇게 매일 전화하시면 자기들도 사람인지라 스트레스를 받는다 연락좀 자제해달라 라는 말을듣고
너무 어이가 없어서 연락 준다는 날이 지나서 연락을 했는데 무슨 소리냐고 물었더니 여튼 연락좀 자제해달라 라는 말을 듣고 너무 화가나서 바이크 관련 사이트에 상호명이 4글자인 매장의 이름에 2글자를 빼 바x크x로 기제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위에 불만들을 썼습니다.
그리고 리플들로 원래 저런곳이다 매번 꿍꿍이를 모르겠다 라는 글들과 함께 고소 당할지도 모르니 그냥 지역명만 쓰라는 조언도 들어 2시간 기제후 지역 명으로 변경하여 부산에 사상에 있는 한 센터 하고 변경하여 글을 다시 기제하였습니다.
그리고 며칠후 센터측에서 연락이 와서 당신의 글로 우리 매장에 손실이 크다 이건 손해배상 소송이 가능하다 위에 우리 손해에 대해서 어떻게 보상을 해줄것이냐라는 질문과 자기가 소송을 많이해봐서 아는데 여기와서 무릎꿇고 빌고간 사람도 여럿된다 상호명을 저렇게 xx표시를 하더라도 알 사람은 모두 안다 저게 우리매장인거 같다 라고 100명서명을 받으면 고소가능하니까 알아서 글 삭제하고 해명글을 써라 라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기간은 앞으로 2~3주가량 더걸리니 연락하지말고 기다려라 였습니다. 소송에 관해 무지했던 지라 글을 내리고 바이크를 받고 해명글을 써주겠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여러방면으로 알아본 결과는 100명서명으로 저것이 입증되는것이 불가능하며 이러한 이유로 고소사유가 되지않는다 였습니다.
저는 손님 입장에서 센터의 태도가 매우 불쾌하였고 이건 협박이라고 봐도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기제한 부분에 제가 소송을 당할수 있는지 없는지에 부분과 이러한 고자세로 나오는 센터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답변을 듣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