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가해, 피해 확인

by 홍진호 posted Jul 22,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사건 관련

사건유형
분류 홍진호
성별 남자
생년월일 1962-03-26
연락처 010-7194-7052
직업 및 소득 법인 택시기사
사고일시 2018년 07월01일 12시55분경 년 시경
사고지역 강납구 압구정동 시티은행 앞
사고형태
수사단계
형사합의

보험회사 관련

가해차량 보험회사명 삼성화재
가해자 보험종류 종합
책정된 과실
보험사 합의금 제시액
가해자 운전자보험

피해 정도

진단명
진단주수
수술관련
입원기간
치료비용
현재상태
사망

상담 내용

내용

본인은 법인택시 기사로 지난 7월 초하루 낮 약1시경 승객을 모시고 시티은헹 압구정점 근처로 모시던  중, 광림교회 앞 신호 대기 후 좌회전 신호를 받으며 유턴 중 광림교회 일방통행 골목에서 진출한 승용차가 법인택시의 조수석 앞문과 뒷문을 추돌한 사고 입나다.

사고수습 후 약 1시간 반 후 강남 경찰서에 사고조사를 받으러 갔으나, 30분 이상을 기다려도 상대차량의 운전자와  보험사는 나타나지 않고, 그러고도 한참 후에 오늘은 못 오고 내일 온다하니 저만 우선 사고내역을 적은 후 귀가하라 하여 제 차량의 사고 조서를 마찬 후 담당경찰이 휴무가 끼어 5일에 재방문하라하여 5일에 재 방문하였습니다.

5일 10시에 재 방문 하니 담당 경찰관이 상대차량 운전자가 사고날 저녁에 왔다 갔으며 쌍방으로 처리되었으니 4만원짜리 스티커 한장 만 발부 받으면 된다고하여 스티커를 발부받으며 쌍방의 가피 확률을 물어 보았으나 그것은 영쪽 보험사가 정 할 것 이라하여 귀가하여 교통사고 후유증이 있음에도 사고 처리도 병원에도 못 가봐서 바로 회사근처 병원에 입원을 하였습니다.

병원입원 중 같은 병실에 입원해 계신 분으로 부터 이상한 소리를 들었습니다.

경찰서에서 스티커는 쌍방한테 발급하는게 아니라 가해로 판정난 한쪽만 발급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모든 사람이 심리적으로 자기위주의 판단을 하기 마련이라지만 아무리 되생각 해 봐도, 좌회전 신호에서 유턴을하다 골목에서 나온 차량이 맨 가쪽차선도 아닌 바로 2차선으로 진입 후 브레이크도 안 밟고 전방에 유턴하는 차량을 추돌한 사고를 유턴 차량의 과실로 판정한 것은 도저히 납득이 안가 전문가 분의 고견을 받고자 간절히 청합니다.(현재 7월12일 자로 강남경찰서에서 불기소처분이라는 우편물이 도착 해 있는 상태압니다)

사고현장 약도 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첫번쩨 골목도아닌 두번째 일방통행 골목에서 차랼들이 좌회전 신호로 좌회전 진행 중인 차량들 틈새로 우회전을 하여 달려와 추돌을 야기하였는데 이것이 유턴차량의 잘못이라니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 제차량의 동영상을 첨부 하려하렸으나 용량초과로 저장을 못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