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국회의원, 무신호 횡단보도 교통사고 예방 정책토론회 개최

by 송무팀 posted May 2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출처 : 브릿지경제

- 원글보기 :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309010002953


이명수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이 9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원인분석과 대처방안에 대한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사진제공=이명수국회의원실)


충남 아산갑 이명수 국회의원(국회 안전행정위원회)이 9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원인분석과 대처방안에 대한 국회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현재 전국에 있는 무신호 횡단보도는 총 12만4471개로 전체 횡단보도의 절반이 넘는 57.2%를 차지하고 있다”며 “그런데 무신호 횡단보도 횡단 중 발생하는 교통사고는 2015년 기준으로 무려 4489건에 달하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연구나 대책 마련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며 “또한 보행자를 위한 별다른 보호조치가 없는 무신호 횡단보도로 인해 국민의 생명이 위험에 그대로 노출돼 있다”고 밝혔다.

이명수 국회의원은 “국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대책이 더욱 시급하다”며 “이번 토론회에는 무신호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의 원인분석과 예방을 위한 기술적 조치 등 향후 보행자 안전을 위한 개선방안과 관련한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도로교통공단 오주석 선임연구원, 법무법인 大山 추연식 대표변호사, 한국통신기기협동조합 이창우 이사장이 발제자로, 국민안전처 안전개선과 이종수 과장, 경찰청 교통안전과 유동배 계장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아산=이정태 기자 ljt474@viva100.com



Articles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