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중 기사가 신호대기등을 박았고 앉아있던 저는 앞좌석 등받이에 치아부분을 박았습니다. 100프로 버스과실이구요.

치과에서 4주진단으로 흔들리는 앞니 4개 한달간 고정후 신경치료하고 기둥세워 크라운 씌워야합니다. 

신경외과와 정형외과에서 목 허리 발목의 염좌 및 긴장으로 각 3주진단받고 20일간 입원하였습니다.

퇴원후 목 허리 발목이 계속 아파서 한의원 2주진단받고 10일째 통원치료다니고 있습니다.

버스공제조합과 합의금 어느정도가 합리적일까요?


1. 치과는 버스사고담당자가 비용에 상관없이 받아야 하는 치료 다 받으시고 청구하면 돌려준다기에 결제했습니다. 이후 버스공제조합에서 와서는 비급여부분은 못드릴수도 있다며 치료비를 제대로 지급하지않으려합니다. 사고로 인해 의사의 소견으로 진행된 치료인데 받을 수 없는건가요?

 

2. 저는 7년차 교사로 세전 4400받고 입원기간동안 월급은 다 나왔습니다. 이를 토대로 휴업손해액을 줄수없거나 일용직수준은 준다고 하는데 저는 입원및 통원으로 업무도 처리못하고 일도 밀려있는 상황입니다. 보충수업도 못했고 가야하는 연수도 못갔습니다. 해당 부분은 보상받을 수 없나요?

 

3. 치과보철 크라운 향후치료비는 어떻게 될까요 보철비는 하나당 70이라고 했습니다. 총 4개했고 저는 만30세 여자입니다.

 

4. 치료비 위자료 휴업손해액 향후치료비 등등 합산하여 합의금은 얼마가 적당할까요? 저는 학교 교사이고 수업을 하고 아이들 학부모를 만나는데 앞니가 이렇게 되고 발목이 아프니 수업때 오래서있을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네요.

 

부디 고견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