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에 적은대로 저희 어머님께서 일방통행 골목길에 차 지나가길 기다리고 서계셨는데 가해자 차량이 역주행으로 와서

어머니를 치었습니다.

속도는 그리 높지 않았던것 같은데 어머님이 고령이시다보니 힘이 없으셔서 치어 밀려서 떨어지신것 같고 어머님은 사고당시

기억이 전혀없으십니다.

다행히 주변사람이 많은 곳이어서 목격자가 많으며 경찰서에서 cctv도 확인했습니다.

천운으로 골절피해는 없으나 머리와 허벅지 뒤쪽에 엄청 부어오르시고 피가 고여 매일 피를 뽑아내고 있는데 현재 3주가 되었는데도 아직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많이 회복되신상태입니다.

현재 정형외과 입원중이시며 오늘도 치과를 가시기로 했습니다.


문의사항은 형사합의급으로 300을 제시하였는데 교통사고 처음이다보니 적정금액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민사합의는 따로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형사합의금에 따라 민사합의금이 달라지는지요??

이곳저곳 말이 많아서 .... 어머니는 사고낸사람 불쌍하다고 그러시는데 저는 괘씸합니다.

고령이셔서 치료도 장기간 필요할것 같은데.. 합의할때 치료에 대해서는 어찌합의해야할럴지..

그리고 형사와 민사 합의금은 통상적으로 어머님정도의 피해면 어느정도가 적정금액인지 가이드라인이 있었으면 합니다.

병원으로 법률사무소에서 명함도 주고가시던데 아직 그쪽은 생각해보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치과치료가 가장 큰데.. 한군데 가보았더니 부러진 치아 있는 어금니 2개만 교통사고 건으로 보험처리가 된다고하던데

그 치아를 손보려면 위에 치아를 모두 크라운을 해야 한다고 의사가 말을해서 어찌해야할지...


질문이 두서없지만 도움부탁드립니다.

참 그리고 형사합의를 빨리 해야하는건지요? 어제 가해자는 일주일 안에 해야 한다는 소리를 하던데..

아직 민사쪽인 보험사에서는 연락이 없는상태라.... 합의를 해야하는 기간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