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어머니가 2019년 6월1일에 보도블럭위에서 보행중 상대방차가 불법유턴하고 주차하려다가 운전미숙?으로 인하여 저희어머니를 치고 주차되어있던차랑 반대편에 차까지 사고가 낫습니다.

어머니는 일단 다발성손상으로 뇌출혈 4주(수술은 필요없고 지금은 괜찮습니다.), 안면함몰광대쪽(수술진행하엿고 진단8주), 허리(4주,수술은 필요없고),왼쪽시력손상인데 지금 사고후 3개월이 되엇고 병원 옮겨다니면서 요양병원에 계시면서 외래로 아산병원으로 가시는데.. 시력손상된부분은 지금 당장 어떻해 할수없고 광대뼈수술한지 얼마안되어서 내년에 한번보고 다시 수술을할건지 보자고 하네요, 수술위험이있어서 만약 안되면 시력을 완전손상가능하다고해서... 허리는 다 나으셔서 걸어다니시는덴 불편함없고 얼굴쪽이랑 치아는 이제 치료 받으려고 하고있고요 ... 가해자측에서 일단 12대중과실이기에 합의를 하자고 합니다

이천만원에 형사합의만 하려고합니다.


1. 시력손상이 휴유장애인데 휴유장애진단서는 사고후 6개월지나서 발급가능하다고 하는데 휴유장애진단서는 상대방보험사와 합의시 연결되는것인지..아니면 형사합의할때도 연결되는것인지요..?

2.가해자측에서 처음에 500불르다가 저희가 안한다니깐 천오백 2천까지갓다가 저희가 더 요구하니 변호사선임한다고 하는데.. 금액이 적당한금액인지요..?


잘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답변부탁드리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