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처럼 비보호 좌회전 차량이 직진신호에서 2차선(편도2차선 좌회전차선 제외)으로 진행하는 오토바이를 좌측 압쪽을 추돌하여 이륜차는 반파되어 폐차되었으며 이륜차 탑승자인 본인은 왼쪽 제5중족골 골절로 핀 고정수술을 받았으며 왼쪽 어깨의 통증으로 3개월째인 지금까지도 통원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먼저 과실여부로 보험사에서는 90:10으로 피해자인 저에게 10%의 과실을 적용하였습니다.

본인은 실질적으로 과실을 인정할 수 없었으나 우리측 보험사(DB손해보험-이륜차책임보험가입) 담당자가 과실보다 합의금을 많이 받는것이 더 중요하니 과실은 신경쓰지말고 합의를 잘 하라고 해서 그런 줄 알고 넘어갔습니다.

막상 합의를 할려고 하니 합의금도 작고 10%도 작은것이 아니라 생각되더군요.


그리고 본인의 직업은 비계공이라고 건설현장 가설구조물 설치 기능공입니다.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업무가 중량물과 고소작업이 주이므로 부상을 입은 발고 어깨로는 완치 될까지 일을 하지 못합니다.

급여는 일급 20만원이며 여러 업체에서 일을 하다보니 명세서는 없고 1월부터 사고 직전까지 입금 내역으로 수입을 확인하였습니다.


월 평균 420만원정도로 보험사도 인정했으나 보험사의 월급구간이 330만원이라고 적용하였습니다.

하여 첨부된 산출명세표에 나와있는 1000만원에 향후치료비(조기 합의금) 200만원을 합해서 1200만원을 주겠다고 합니다.


본인의 상태로 보아 핀제거 수술 후 완치까지 2개월 포함하여 14개월을 일을 하지 못합니다.

그런데 1200만원으로 합의를 하자고 하니 너무 어의가 없고 과실비율 또한 받아 드리지 못하겠습니다.


본인의 요구사항 상실수익 100% 와 핀제거수술비용과 완치까지 통원치료비용입니다.


소송으로 가면 제 요구사항을 모두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소요기간도 궁금하며 비용 또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