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phonesearch
배경이미지

상담하기

교통사고 보험분쟁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 사고후닷컴은 한정된 인력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경미한 부상, 물피, 변호사 선임이 필요치 않은 가해자 사고에 대해서는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여 주세요.
2. 블랙박스 영상에 의한 상담은 카톡이나 메일(gow21c@naver.com)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한정된 정보에 의한 답변이므로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사건 관련

피해형태
분류 김미정
피해자 성별 남자
피해자 생년월일 1970-01-01
연락처 010-8222-0738
피해자의 직업 및 소득 주부
사고일시 -선택- 년-선택- 월-선택- 일-선택- 시경
사고지역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사고형태
수사단계
형사합의 합의함

보험회사 관련

가해차량 보험회사명 현대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
가해자 보험종류 -선택-
책정된 과실 피해자 100% 가해자0%
보험사 합의금 제시액
가해자 운전자보험

피해 정도

진단명
진단주수
수술관련
입원기간
치료비용
현재상태
사망 현장

상담 내용

내용

교통사고 관련 피해보상에 대해서 문의 합니다.

2015년 11월 1일 오후 3시 30분에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일반도로에서 교통사고를 당했습니다.

저희 차에는 운전석-남편(38세), 보조석-아버지(68세), 운전석 뒷자리-엄마(64세),
보조석 뒷자리-본인(30세)과 11개월 자녀를 아기띠로 안고 있었습니다.

양평 편도1차선길을 시속 50km로 달리고 있었고 약한 코너부분에서 상대방 차량 60대 남자 음주운전자가 중앙선을 침범해서 역주행하며 왔습니다. 경적을 지속적으로 올렸으나 그대로 돌진해 와서 저희차량이 옆으로 피해 가려 했으나 바로 앞에서 피하는 저희 차량으로 방향을 꺽어 충돌 하게되었고 저희차는 그대로 산쪽 배수로에 부딪쳤습니다.

60대 남자 운전자는 술이 떡이 돼서 다시 운전을 해서 도망가려고 했습니다. 경찰관이 와서도 지속적인 욕설과 음주측정 거부로 긴급 체포 되었습니다. 저희는 소방차, 응급차가 도착해서 양평 길병원에 도착해서 엄마는 입원을 하셨고 아빠는 키우는 가축 때문에 입원을 거부하셔서 물리치료 중이며 저와 남편은 입원해서 치료중입니다.

천만 다행으로 가족 중 외상이 있는 가족은 없고 타박상과 목, 어깨, 허기, 무릎 통증을 격고 있습니다.
제일 걱정 한 11개월 아들은 서울대 응급실에서는 외관상으로 보이는 부분에 다친 곳은 없지만 아기가 어려서 아픈 부분을 표현 못하니 계속 주의 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아기가 엄마가 안고 있는 상태에서  머리 쪽을 부딪쳐서 검사를 한다면 CT를 찍어야 하지만 아이가 어려서 방사선 노출로 인한 부작용이 우려된다.

-> 교통사고 후 나타난 증상
운전석-남편(38세) - 목, 어깨, 허리, 무릅 통증 호소,
보조석-아버지(68세), - 어깨, 허리 통증 호소
운전석 뒷자리-엄마(64세), - 사고 당시 앞좌석과 얼굴을 정면으로 부딪쳐서 틀리 파절, 목젖부분 멍, 목, 어깨, 갈비뼈, 가슴, 허리, 다리 통증, 첫날 어지럽증과 토함. 사고 당시 충격으로 불면증
보조석 뒷자리-본인(30세)- 하고 당시 앞좌석과 무릎을 부딪쳐서 무릎 멍, 목, 어깨 허리, 통증, 몸살 (수유중으로 병원에서 처방하는 주사, 약을 못 먹고 있음) 사고 당시 충격으로 불면증 호소

상대방 차 음주운전자 60대 남자 과거에도 음주운전 사고 경력이 있어 예전에 면허 취소 상태이며 현대해상에 책임보험만 들어 있는 상태입니다.

 

*** 문의 사항 ***

1.교통사고가 처음이라 어떻게 대처를 하고 처리를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현재는 남편이 가입한 삼성보험회사로 치료 받고 있음.
- 남편은 몸이 아프지만 회사를 출근해야하는 상황이라 11월 9일 월요일에 퇴원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 저도 아기를 두고 입원을 오래 할수 없어서 남편과 함께 퇴원을 할 예정입니다.


2. 민사, 형사 협의를 얼마에 금액에 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나중에 휴유증이 얼마가 지속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현재 민사, 형사 협의를 요구하는 전화를 하는데 사고 충격과 사고당시 상대방 운전자가 막말에 욕설 등으로 화가나서 상대방 운전자와 자녀의 전화를 거부 하고 있습니다.

3. 11개월 자녀를 케어하는 베이비시터를 고용하면 비용 청구가 되나요?
- 현재는 11개월 자녀를 허리가 아프신 시어머니가 돌보고 계신데 지속적인 돌봄이 힘들어서 베이비시터를 고용 예정입니다. 삼성보험회사 직원이 100% 베이비시터 비용을 된다고 말씀은 못 드리지만 고용해서 쓰시면 그 부분에 대한 비용 처리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 했습니다.

 

 

?
  • ?
    사고후닷컴 2015.11.07 02:25
    저희 사고후닷컴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리며 신속한쾌유를 기원합니다

    1.저희 사고후닷컴 홈페이지를 면밀히 검토하시면 처리방향에 대하여 전문가 못지않는 식견을 가질수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형사합의는 객관적으로 정형화된 기준은 없으나 상대방 음주 및 역주행이라면 피해자 각각 주당 100만원 정도가 타당하리라 봅니다. 다만 민사적으로 현재 무보험차상해로 처리되고 있다면 형사합의금은 삭감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가해자가 책임보험만 가입하였다면 상대방의 재정능력, 합의의지등을 감안하여 민형사 합의를 함께 진행하는것도 고려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가해자와 원만한 합의가 없다면 충분한 치료 후 합의를 하는것이 타당할 것입니다.

    3.현재 보험 약관상 베이비시터 고용비용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5 146 147 148 149 150 151 152 153 154 ... 633 Next
/ 633
카카오톡상담
CLOSE